요리 순서
1.
두부 고르기
두부는 최대한 단단하고 수분이 적은 비닐 팩에 포장된 "손두부" 종류를 골라야 식감이 좋아요.(비닐 팩에 든 단단한 두부가 없다면 플라스틱 용기에 든 "부침용" 두부까지가 마지노선입니다. 전통 시장에 판매하는 투박하고 단단한 손두부도 좋아요.)
2.
두부 수분 제거하기
면보가 있다면 면보에 넣고 두부의 수분을 최대한 제거해주세요.(면보가 없으면 한나절 정도 체에 밭치고 물기를 빼도 좋고, 키친 타월을 이용해도 좋고, 체에 대고 눌러서 물기를 직접 짜도 좋아요! 어차피 으깨고 뭉개도 상관없으니 다양한 방식으로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3.
두부 양념하기
두부 민스의 기본 양념은 두부 1모 기준 바베큐 소스 3큰술 + 이탈리안 허브 시즈닝 1큰술 입니다. 양념에 최소 30분~ 한나절 이상 재워 숙성시켜도 좋고, 프라이팬에 볶으면서 양념을 바로 추가해도 좋습니다. 이탈리안 허브 시즈닝은 필수 재료는 아니지만 풍미를 높여줍니다. 그러나 바베큐 소스는 필수입니다!! 바베큐 소스가 기름과 만나 볶아지면서 두부의 감칠맛을 끌어올려주기 때문이에요.
4.
두부 볶기
수분을 제거하고 양념을 끝마친 두부는 기름을 두른 팬에 양념에 들어간 수분과 그래도 남아있는 수분까지 전부 날려준다고 생각하고 중약불에 최소 10분이상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수분이 완전히 날아가고 양념 맛까지 베어든 두부 민스의 식감은 쫄깃하고 맛은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이렇게 만들어둔 두부 민스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사진은 수분을 충분히 날리고 양념이 잘 베어들게 볶은 두부 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