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순서
1.
단단한 두부 1모를 면보에 싸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으깬 다음 순식물성 바베큐 소스 4큰술, 이탈리안 허브 시즈닝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최소 30분~또는 하루 이상 냉장고에 넣어 재워주세요.
2.
재워둔 두부 민스를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수분이 완전히 다 날아가 노릇노릇할 때까지 최소 10분 이상 볶아서 준비해주세요.
3.
올리브 오일을 넉넉히 두른 팬에 양파, 파, 페퍼론치노를 다져서 넣고 볶다가 어느정도 익으면 토마토 페이스트 5-6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토마토 페이스트는 올리브 오일에 볶아줘야 훨씬 맛있어요. 볶으면서 재료가 살짝 타고 냄비에 그을린 부분이 감칠맛의 핵심입니다! 타고 좀 늘어 붙어도 물을 넣어 끓일 것이기 때문에 상관없어요!)
4.
맛있게 볶아진 재료들에 물 800ml(5-6인분 소스 기준)를 넣고 다진 브로콜리와 아까 만들어둔 두부 민스를 넣고, 소금과 후추는 각자 취향에 맞는 간을 해주세요. 그렇게 최소 20분 이상 약불로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5.
원하는 파스타 면을 원하는 식감(약 7-9분 사이)으로 삶은 다음, 만들어둔 두부 민스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이 소스에 렌틸콩을 넣고 함께 익히면 렌팅콩 스튜로도 먹을 수 있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